세종시교육청, ‘인문학 콘서트’ 추진…내달 2일 소설가 김연수 초청 특강6월까지 총 3회, 각각 ‘Book(책)·People(사람)·Music(음악)’ 테마 진행
  • 인문학 b(book) p(people) M(music)을 울려라 ‘포스터’ⓒ세종시교육청
    ▲ 인문학 b(book) p(people) M(music)을 울려라 ‘포스터’ⓒ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세종시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일상 속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까지 3회에 걸쳐 ‘인문학 bpM을 울려라, 인문학 특강’을 갖는다.

    1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인문학 특강은 Book(책), People(사람), Music(음악)이라는 3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첫 특강은 Book(책)을 주제로 다음달 2일 소설가 김연수 씨를 초청해 ‘한 줄의 문장이 어떻게 소설이 되는가?’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두 번째는 ‘People(사람)이 모여 역사가 된다’라는 주제로 3·1운동의 역사적 사실과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다음달 15일 역사학자 최태성 씨를 초청해 ‘3·1독립운동과 독립운동가’라는 제목으로 인문학 특강을 갖는다.

    마지막 강연은 ‘Music(음악)과 인문학의 만남’을 주제로 오는 6월 18일 ‘대전시립합창단’과 함께하는 ‘노래로 만나는 로미오와 줄리엣’이라는 제목의 인문학 특강이 예정돼 있다.

    이번 인문학 콘서트 특강의 참여 신청은 각 특강 시작 전 약 2주 동안 온라인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차 인문학 특강은 15~26일까지 네이버폼에서 신청 가능하고,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는 다음달 2일 행사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학생과 학부모 등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