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제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교육·학예정책 연계·협력
  • ▲ 9일 유경균 교육장(왼쪽)과 이상천 시장이 제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진행하고 있다.ⓒ제천교육지원청
    ▲ 9일 유경균 교육장(왼쪽)과 이상천 시장이 제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진행하고 있다.ⓒ제천교육지원청
    충북 제천교육지원청과 제천시가 교육관련 정보를 공유·소통을 통해 지역교육발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제천교육지원청은 9일 지원청에서 유경균 교육장, 이상천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학예에 관한 정책의 연계·협력 강화를 위한 ‘2019년 제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가졌다.

    이날 정기회에서 교육지원청은 제천시 수도급수조례 개정안, 제천행복교육지구 활성화 방안 등 당면 교육 현안을 주요 안건으로 제안했다.

    제천시는 교육경비보조금 등 적정 집행 협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추진 협조 등을 제안하고 시와 교육청이 연계 협력체계를 유지키로 했다.

    유경균 교육장은 “제천교육지원청과 제천시는 앞으로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더욱 견고히 하고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꾸준히 소통하고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구성된 제천교육행정협의회(유경균 교육장, 이상천 시장 공동의장)는 제천시청과 제천교육지원청 간 교육관련 정보를 공유·소통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