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홈플러스·한국무역공사와 업무협약
  • 충북도와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 홍플러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9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도내에서 생산되는 화장품에 대한 국내 판매 촉진 및 해외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충북도
    ▲ 충북도와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 홍플러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9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도내에서 생산되는 화장품에 대한 국내 판매 촉진 및 해외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충북도

    충북의 화장품이 국내 판매는 물론 세계로 수출 활로를 모색하는데 지원군을 얻게됐다.

    충북도는 9일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는 도청 소회의실에서 홈플러스, 한국무역보험공사와 도내에서 생산되는 화장품에 대한 국내 판매 촉진 및 해외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임일순 홈플러스대표이사, 이도열 한국무역보험공사 부사장 및 조택래 (사)충북화장품산업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홈플러스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충북화장품 홍보 및 판매 지원을, 한국무역보험공사는 화장품 수출 중소기업에 대한 무역보험 지원을 통해 충북 도내 화장품 기업들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홈플러스는 1997년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 140여 개의 할인마트, 350여 개의 익스프레스 등을 운영하고 있는 대규모의 할인매장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5월 중에 수도권 2곳 오프라인 매장에서 도내 화장품 특별 판매기획전을 열고, 아울러 온라인에도 도내 화장품을 입점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무역보험제도를 운영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을 연간 5만 달러까지 보장하는 단체보험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기업의 수출지원을 돕기로 했다.

    이 지사는 “도내 화장품 기업의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을 당부 드린다”며 “앞으로도 충북도는 수출 다변화 및 다양한 중소 화장품기업 육성정책을 추진해 화장품‧뷰티산업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열심히 지원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