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힐링벨트·소백산리프레시리조트·수상레저관광조성 등 약속
  • 4일 이시종 충북지사가 단양군민체육센터에서 단양군민들에게 도정 운영 방향 등을 설명하고 있다.ⓒ단양군
    ▲ 4일 이시종 충북지사가 단양군민체육센터에서 단양군민들에게 도정 운영 방향 등을 설명하고 있다.ⓒ단양군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4일 단양군을 공식 방문해 단양군민들에게 올 도정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주민 애로·건의사항 등을 듣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지사는 “지난해 도는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강호축 개발의 본격 시동을 필두로 투자하기 좋은 우수도, 국가산업단지 조성, 수소에너지클러스터 본격 조성, 소방관경기대회 성공개최,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 등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에는 강호축의 핵심사업인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와 함께 청주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에어로-K(저가항공사)가 국제항공 운송사업 면허를 발급 받은 겹경사를 맞았다. 이는 단양군민을 비롯한 163만 도민의 성원과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지사는 “충북선 철도 고속화 사업 이외에도 평택∼오송 복선화, 세종∼청주 고속도로, 제천∼영월 고속로로 등 충북 관련 사업이 대거 예비타당성을 면제 받아 모두 12조7000억원의 성과를 올렸다”고 말했다

    이날 이 지사는 국도59호선(단양∼영월), 동서6축(제천∼영월)고속도로 건설, 단양호 관광 힐링벨트·소백산 리프레시 리조트 조성, 수상레저관광 인프라 조성, 국가지질공원 및 세계지질공원 인증 등을 통한 교통·관광인프라 확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로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단양’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충북도는 이번 시·군 방문을 통해 각계각층 도민의 의견을 수렴해 도정운영에 반영하고 건의사항은 자체 검토 후 지원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