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기온 대전·충주·당진 3도, 청주 4도, 세종 1도
  • ▲ 28일 오후 세종시청 뒤편 밀집한 상가와 금강 건너편 저 멀리에 있는 아파트 주변 하늘이 미세먼지로 뿌옇다.ⓒ김동식 기자
    ▲ 28일 오후 세종시청 뒤편 밀집한 상가와 금강 건너편 저 멀리에 있는 아파트 주변 하늘이 미세먼지로 뿌옇다.ⓒ김동식 기자

    충청권은 29일 대체로 흐리고 구름이 많겠으며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주의해야겠다.

    28일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대전·세종·충남지역은 29일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다.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당분간 바람이 많이 불고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겠다.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충북지역은 29일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오전까지 대체로 흐리다.

    아침까지 평년(아침 최저 -1~2도, 낮 최고 13~15도)보다 2~7도 가량 높은 기온분포를 보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4도, 충주·단양 3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충주·진천 14도, 보은·옥천·영동 15도다.

    당분간 바람이 많이 불고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