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도의원, 현안사업 해결 ‘도의원과 정책간담회’
  • 최명서 군수(가운데)와 도의원, 군 실과장들이 정책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영월군
    ▲ 최명서 군수(가운데)와 도의원, 군 실과장들이 정책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영월군
    강원 영월군은 21일 영월군청 2층 상황실에서 지역현안 문제 조속한 해결을 위해 강원도의원들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명서 영월군수, 신명순(농림수산위원회), 김경식(기획행정위원회)도의원, 군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과 국·도비 지원 등 강원도의 협조가 필요한 현안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군과 도의원들은 △제천∼영월 간 동서고속도로 조기착공 △군도9호(분덕재 터널)지방도 승격 △연당구곡 지방정원 조성 △폐광지역경제개발센터(AEDC)설립 △드론 산업 활성화 등 현안사업에 대해 함께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명서 군수가 군정발전과 지역현안사업의 해결을 위해 지역 도의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 군정발전과 관련해 유기적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명순·김경식 의원은 지역 발전과 군민 복지증진을 위해 강원도의회와 영월군의 긴밀한 공조와 협력의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갖기로 했다.

    최명서 군수는 “지역 현안문제에 대해 도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도의원은 물론 국회의원 등 관련 기관과 머리를 맞대 현안문제 해결에 속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