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부현아이비·㈜디핀다트코리아·우리와㈜ 협약
  • ▲ 충북도와 음성영동군이 13일 충북도청에서 투자기업 대표들과 투자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음성군
    ▲ 충북도와 음성영동군이 13일 충북도청에서 투자기업 대표들과 투자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음성군

    충북도가 영동과 음성군 지역에 3개 기업을 유치하는 성과를 올렸다.

    충북도는 13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영동군에 투자하는 ㈜부현아이비, 음성군에 투자하는 ㈜디핀다트코리아, 우리와(주)와 10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지사, 박세복 영동군수, 조병옥 음성군수, ㈜부현아이비 김창환 부사장, ㈜디핀다트코리아 박종수 대표이사, 우리와㈜ 김기민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충북도와 영동·음성군은 협약식에서 투자기업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투자기업들은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충북도는 이들 기업이 지역 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채용 등을 통해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현아이비는 43년간 건축용 단열재를 생산해 온 업체로 영동산업단지에 투자할 계획이다.

    ㈜디핀다트코리아는 아이스크림 및 빙과류를 제조하는 업체로 미국 ‘Dippin Dots LLC’사와 기술을 제휴해 새로운 도약을 마련하기로 하고 음성군 유촌산업단지에 공장을 신설한다.

    이 회사는 기존 공장 증설의 한계와 물류비용 절감을 위해 고민해 왔다.

    우리와㈜는 대한제분그룹의 계열사로, 펫푸드, 펫케어용품 등 반려동물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반려동물 사료 전용 생산시설을 음성군 금왕테크노밸리 산단에 착공할 계획이다.

    이 지사는 “㈜부현아이비, ㈜디핀다트코리아, 우리와㈜가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기업을 유치해 경제 활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