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청주농협 출마 후보자 등 정책선거 실천
  • 청주농협 등 조합장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이 정책대결 등 깨끗한 선거를 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있다.ⓒ청주상당선거관리위원회
    ▲ 청주농협 등 조합장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이 정책대결 등 깨끗한 선거를 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있다.ⓒ청주상당선거관리위원회
    청주농협‧청남농협 등 조합장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들은 3월 13일 치러지는 조합장 선거에서 정책 대결 등 깨끗한 선거를 치르겠다고 약속했다.

    조합장 후보자들은 27일 충북 청주시상당구선거관리위원회가 개최한 후보자 회의 및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에서 이같이 다짐했다.

    협약식에는 청주농협, 청남농협, 동청주농협, 청주산림조합장선거 후보자 및 조합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회의에서 상당구선관위는 투표용지 게재순위(기호) 추첨과 후보자가 선거기간 중 처리할 사항 등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후보자들은 돈 선거, 비방·흑색선전, 혈연·학원·지연 등 연고주의에서 벗어나 정책으로 경쟁하고 결과에 승복하는 선거문화 정착에 앞장서며 이번 선거가 조합발전의 새로운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임병렬 상당구선거관리위원장은  “이번 선거에서는 선거인을 편 가르고 조합을 분열시키는 혈연·지연 등 연고주의와 인신공격성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 구태의연한 행태에서 벗어나 후보자들이 정책대결에 의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정책선거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