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김장나누기 등 지역 사회 봉사활동 앞장 공로
  • ▲ 2월의 으뜸봉사상 시상자(왼쪽부터 최정옥 센터장, 고창일 특전동지회 대표, 한형수 씨, 김남순 증평군자원봉사센터장, 장천배 증평군의회 의장).ⓒ충북도
    ▲ 2월의 으뜸봉사상 시상자(왼쪽부터 최정옥 센터장, 고창일 특전동지회 대표, 한형수 씨, 김남순 증평군자원봉사센터장, 장천배 증평군의회 의장).ⓒ충북도

    충북도 2월의 ‘으뜸봉사상’에 개인 부문에는 한형수(여·62세), 단체 부문에는 ‘특전동지회’(대표 고창일)가 선정됐다.

    충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은 15일 증평군자원봉사센터에서 이들을 선정해 시상했다.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한 씨는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마을경로당을 방문해 직접 짜장면을 요리해 대접하는 사랑의 짜장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고, 사랑의 김장나누기, 연탄나누기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각종 행사 및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특전동지회는 특전사 제대한 회원들이 사회 봉사활동을 펼치기 위해 결성된 단체로서 지역 청소년들의 안전지도 활동과 보강천 환경정화 활동, 지역내 수해복구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지역내 행사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최 충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추운 겨울 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해져 주위에 훈훈함이 더 해지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자원봉사활동에 많이 동참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는 매월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