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14~28일 접수…1년 간 총사업비 80%이내
  • ▲ ⓒ충북중소기업청
    ▲ ⓒ충북중소기업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창업 후 7년 이내인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2019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신청·접수를 14~28까지 받는다.

    제1차 디딤돌 창업과제 전국 지원규모는 300억 원으로, 이중 정부지원금은 총사업비 80% 이내이며 1년간 최대 1억5000만 원이다.

    올해 1차로 지원하는 디딤돌 창업과제는 일반과제와 함께, 여성기업과제와 소셜벤처과제를 별도로 접수한다.

    중기청은 신청기업의 서류작성 부담 완화를 위해 사업계획서의 분량을 15페이지 이하로 제한하고 ‘사업비 비목별 소요명세’는 온라인 서면평가 통과 후 제출토록 했다.

    또한 사업비는 현금 사업비의 20% 이상을 ‘바우처 비용’으로 계상토록 하고 있고 청년인력(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내국인)을 신규로 채용할 경우 민간부담금 중 현금 부담금을 해당 인건비만큼 현물로 대체할 수 있도록 했다.

    자유응모 방식으로 진행되는 사업신청은 중소기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서면평가, 대면평가 및 현장 조사의 절차를 거쳐 5월까지 지원과제를 최종 확정한다.

    유동준 충북중기청장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기술혁신 역량이 우수한 기술창업기업 확대가 필요하다”며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충북지역 “창업기업들이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