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현안업무보고회 “2월 정신 바짝 차리고 바쁘게 움직여야”
  • ▲ 조실형 충주시장.ⓒ충주시
    ▲ 조실형 충주시장.ⓒ충주시
    조길형 충주시장이 “국가 정책 흐름에 충주시가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부지런히 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조 시장은 28일 열린 현안업무보고회에서 “정부에서 생활SOC, 예타 면제 관련 정책을 발표하는 등 정책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며 “미리 준비를 해놔야 시민을 위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자체의 수요가 사전에 준비돼 있어야 정부의 정책 발표 시에 반영된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금년 1분기에는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조 시장은 “흘려보내는 업무가 없도록 소통과 정보교환을 활성화해야 한다”면서 “기능 간 논의가 필요한 업무에서 주무부서가 적극적인 자세로 협조를 이끌어 내 해결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날 발표된 충주시 빅데이터 분석과 관련, “빅데이터가 조사에만 그치지 않고, 다수 시민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를 파악해 그 결과를 정책에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읍·면·동 생활SOC 발굴과 관련해서도 충주시의 계획이 정부와 충북도의 움직임에 맞춰가도록 기존에 발굴된 사업과 함께 연관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낼 것”을 지시했다. 

    조 시장은 “2월은 정신을 바짝 차리고 바쁘게 움직여야 할 시기다. 모든 정보에 귀를 기울이고 연관 부서가 같이 모여 지속가능한 성장의 방안을 찾아가야 한다”며 이날 회의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