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기온 대전·청주 -6도, 세종·공주·충주 -9도
  • 대전 보라매공원.ⓒ김정원 기자
    ▲ 대전 보라매공원.ⓒ김정원 기자

    충청권은 4일  대체로 맑겠으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다.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대전·세종·충남지역은 4일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진다.

    전날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분포가 되겠으나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인 가운데 밤 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아침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서천 -6도, 세종·공주·논산 -9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세종·천안 5도, 금산·계룡·홍성 4도다.

    충남 대부분 지역(충남 서해안 제외)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다.

    현재 서해 중부해상의 바람은 2~6m/s로 불고, 파고는 0.5~1.0m 내외로 일고 있는 가운데 오후부터 서해 중부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다소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충북지역은 4일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가끔 구름이 많다.

    전날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당분간 평년(최저 -11~-6도, 최고 1~3도)과 비슷한 분포가 되겠으나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인 가운데 밤 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면서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충북 중북부 지역(제천, 음성, 괴산)은 아침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6도, 충주·영동·단양 -9도, 제천·괴산·음성 -12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 5도, 진천·보은·옥천 4도다.

    현재 충북 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오후부터 주말인 5일까지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