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영상회의 통해 시장·군수와 새해 ‘덕담’ 나눠
  •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3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도내 15개 시군 시장·군수와 신년 덕담을 나누고 있다.ⓒ충남도
    ▲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3일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도내 15개 시군 시장·군수와 신년 덕담을 나누고 있다.ⓒ충남도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3일 “복지와 경제가 선순환 하는 충남을  지향하겠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이날 도청 영상회의실에서 도내 15개 시군 시장·군수와 새해 덕담을 나누고, 기해년(己亥年) 한 해 도정 및 시·군정에 대한 계획과 각오를 다지면서 이같이 밝혔다.

    양 지사는 “저출산과 고령화, 사회양극화의 위기를 극복할 대한민국의 선도적인 모델을 마련하겠다”며 “복지와 경제가 선순환 하는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드는 것이 민선 7기 도정의 지향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 충남을 만들기 위한 구체적인 성과와 기초들을 빠른 시간 안에 일구었다”며 “출산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충남 아기수당을 지급하기 시작했고,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무상교육 등 3대 무상정책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또한 “어르신의 행복을 위한 고령화 대응을 위해서도 노인 고용 장려금 지원방안 마련과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했다”며 “사회양극화 해소를 위해서도 시장·군수와 힘을 모아 충남형 사회보험료 지원 기반을 마련해 올해 본격 시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내외 기업 투자 및 청년 창업프라자 등 청년 일자리 확충에 힘썼다”며 “디스플레이 혁신공정플랫폼 구축, 자동차 대체부품 인증지원센터 설립 등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3대 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을 조기에 마련하고 미래 발전을 위한 기초를 착실히 마련할 수 있었던 것은 시장·군수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 덕분”이라며 “지난해가 도정 비전을 세우고 공유하기 위한 과정이었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실천하고 정착시켜 나가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 추진해온 3대 위기 극복을 위한 4대 과제를 보완·발전시키겠다”면서 “도와 시군이 한마음이 돼 함께 뛸 수 있도록 시장·군수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