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기온 대전·청주·태안 1도, 세종·천안·진천 -1도
  • 대전 보라매공원.ⓒ김정원 기자
    ▲ 대전 보라매공원.ⓒ김정원 기자

    충청권은 6일 대체로 흐리고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대전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대전·세종·충남지역은 6일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대체로 흐리고 충남 서해안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남서풍이 불면서 일시적으로 기온이 올라 평년(최저기온 -6~-1도, 최고기온 5~8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7일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으며, 내륙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다시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태안·보령 1도, 세종·천안·홍성 -1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세종·공주 8도, 아산·당진·금산 7도의 분포를 보인다.

    밤부터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다.

    오후부터 서해중부 전 해상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다시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충북지역은 6일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대체로 흐리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중북부지역을 중심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밤에도 상층한기의 영향으로 산발적인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또 남서풍이 불면서 일시적으로 기온이 올라 평년(최저 -7~-3도, 최고 6~7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으나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7일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진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단양 1도, 진천·음성·옥천 -1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충주·보은 8도, 제천·괴산·증평 7도다.

    특히 충북 중북부지역을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다시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밤부터 바람이 점차 강화돼 7일에는 강한 바람이 부는 곳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