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택 의장,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대상’

5일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원 ‘최우수상’‧차성호 의원 ‘우수상’ 받아

김동식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12.06 08:07:12

▲ 서금택 세종시의장과 이태환 의원,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이 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있은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 그리고 우수상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세종시의회

서금택 세종시의장과 이태환 의원,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이 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있은 ‘2018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 그리고 우수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연구 보고 비영리 민간단체인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행복지수 산정 자료와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조례 입안 및 지역 정책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의정대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의정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서금택 의장은 재선 의원으로서 그간 활발한 입법활동과 조치원읍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서 의장은 연탄공장 자진 폐쇄와 도시재생사업 유치 지원 등을 이끈 주역으로 그 명성이 자자하다.
 
서 의장은 “이 상은 개별 의원의 우수함이 아닌 세종시의회가 일사불란하게 움직인 결과”라며 “대한민국에 지방자치분권의 가치가 깊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겸손해 했다.

한편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태환 의원 역시 재선의원으로서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입법 및 의정활동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의원은 제2대 의회 때 최연소로 의원에 당선돼 차세대 의회를 이끌 ‘젊은 리더’로 주목을 받아왔다.

이태환 의원은 “제3대 세종시의회가 시민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민생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의회에 입성했던 그 때의 각오와 다짐으로 일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은 초선의원 중 유일하게 우수상을 받았다. 차 위원장은 산업건설위원회를 순조롭게 이끌며 안정감 있는 리더십으로 호평 받고 있다.

차 위원장은 “아직 이룬 것보다 해야 할 것이 많은 초선의원에게 이런 큰 상을 줘 부담스럽다”며 “새 시대가 요구하는 정치를 펼쳐 시민복리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피력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