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오 회장 “충북 학생, 꿈을 향해 나아가도록 도울 터”
  • ▲ 3일 대한기계설비협회 충북도회 김동호 회장이 충북도청을 찾아 이시종 지사에게 충북 인재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기금을 기탁했다.ⓒ충북도
    ▲ 3일 대한기계설비협회 충북도회 김동호 회장이 충북도청을 찾아 이시종 지사에게 충북 인재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기금을 기탁했다.ⓒ충북도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충청북도회가 인재 양성에 써 달라며 충북인재양성재단 이사장인 이시종 충북도지사에게 500만 원을 기탁했다.

    3일 김동오 충북도회장은 이 지사를 찾아 “충북의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라면서 “그들이 나아가는 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어려운 경제난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인재양성을 위한 정성에 감사하다”며 “협회 회원들의 한뜻으로 기탁해주신 기금은 지역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소중히 쓰겠다”고 밝혔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충북도회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총1500만원의 장학금을 충북인재양성재단에 기탁했다. 
     
    한편, 충북인재양성재단은 충북도민 또는 도민의 자녀들의 학자금 부담 경감을 위한 학자금대출이자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충북인재양성재단 홈페이지에서 ‘대학생학자금대출이자 지원’을 클릭해 신청하거나 재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