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선거법위반 방조죄 고소·고발 당한 박 의원, 김소연 시의원 잇따라 ‘공격’
  •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이 지난 7월 25일 충북도청 기자실을 방문, 당시 당 대표 후보 출마와 관련해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박근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이 지난 7월 25일 충북도청 기자실을 방문, 당시 당 대표 후보 출마와 관련해 자신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박근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은 대전시의회 김소연 의원이 자신의 휴대전화를 ‘스모킹건’이라 주장한 것과 관련, 다시 주변의 관심을 돌려 자신이 저지른 거짓말을 감추려 하고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박 의원은 1일 보도자료를 통해 “더 이상 김소연 시의원이 대전 시민들과 언론들을 상대로 호도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경고했다.

    박 의원은 휴대전화 사용내역을 공개했다.

    박 의원은 “금품 요구를 한 뒤 금품을 수수한 변재형 씨가 2016년 6월 20일 퇴직한 이후 변 씨와 전화나 문자, 카톡 등을 주고받거나 만난 적이 단 한 차례도 없고 전문학 전 시의원과의 최종 문자는 2월 17일까지가 전부”라면서 “전문학 전 시의원과의 카톡은 3월 26일까지 진행되다가, 금품 요구·수수 기간에는 전혀 카톡이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다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확정 직후인 4월 18일부터 다시 카톡이 시작되는데, 이는 주로 시장후보 선대위 관련한 것이었으며 전반적으로 전 시의원이 묻는 말에 박 의원이 답하는 형식이었다”면서 “전 시의원과의 문자, 카톡 중 어디에도 ‘권리금’이나 ‘금전적 문제’에 대한 직·간접적 대화는 전혀 없었다”고 반박했다.

    박 의원은 “전 시의원과의 카톡은 지난 9월 1일까지 진행된 것이 전부였으며 이 기간 중 ‘김소연’의 ‘김’자도 나오지 않았다. 김 의원의 폭로 이후 전문학 전 의원과 일체의 통화를 한 바도 없고 만난 적도 없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또 “김 시의원은 4차례(4월 11일, 4월 21일, 6월 3일, 6월 24일)에 걸쳐 변 씨의 금품요구 상황을 나에게 보고했다고 주장했지만 김 의원은 최초 주장에 대해 번복하거나 지속적으로 거짓말을 하고 있다”면서 “김 의원이 주장한 4차례 중 3차례는 거짓말을 한 것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김 시의원의 지난 6‧13지방선거 당시 ‘금품요구’의혹과 관련한 폭로에 이어 공직선거법위반 방조죄로 지난달 26일 검찰에 자신을 고소·고발하자 지난달 30일과 1일 잇따라 김 시의원의 주장에 대한 반박 보도자료를 내는 등 공격 모드로 전환했다.

    한편 박 의원을 공직선거법위반 방조죄 등의 혐의로 대전지검에 고소·고발한 김소연 시의원은 지난달 29일 대전지검에서 이 사건과 관련해 조사를 받았다.

    김 의원은 검찰조사에 앞서 기자들에게 “박범계 의원을 꼭 소환해 휴대전화 통화기록 등을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