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김소연 ‘금품요구’의혹 철저 수사 성명
  • ▲ 자유한국당 로고.ⓒ자유한국당 대전시당
    ▲ 자유한국당 로고.ⓒ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28일 대전시의회 김소연 의원의 ‘금품요구’의혹 폭로와 관련해 “검찰은 정치검찰이라는 오명을 씻어낸다는 각오로 수사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28일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박범계 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방조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면서 “이번 김 의원의 양심고백으로 시작된 금품요구 사건을 수사한 검찰이 지난주 관련자를 기소했지만 정작 각종 의혹의 당사자이면서 정점에 서 있는 박 의원은 조사조차 하지 않아 전형적인 권력 눈치보기 수사라는 비난을 자초 한 바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검찰 수사가 얼마나 엉터리고 부실하면 김 시의원이 재차 나서 같은 당 소속이면서 지역구 위원장으로 자신을 공천한 윗분(?)을 직접 고발까지 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한국당은 “더욱 가관인 것은 검찰이 박 의원에게 면죄부를 준 다음날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이번 의혹의 당사자로서 조사를 받아야 마땅할 박 의원을 중앙당 당무감사원장에 임명했다”면서 “국민은 안중에도 없고 대전시민을 철저히 무시하는 민주당의 양심의 무게가 단 1g도 안 된다는 것을 확인 하는 순간이었다. 후안무치의 전형이라 아니할 수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정부여당의 박 의원 감싸기가 이처럼 도를 넘어선 상황에서 김 의원의 고발장은 그동안 노골적인 권력 눈치보기로 일관한 검찰에 대한 김 의원과 대전시민이 보낸 공개 경고장”이라고 경고했다.

    대전시당은 “아울러 이번 김 의원의 내부고발은 우리 정치의 고질적인 문제인 선거비리와 부패를 척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만약 이번에도 검찰수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사건의 전말이 규명되지 않는다면 향후 정치와 선거개혁은 불가능함을 검찰은 직시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우선 검찰은 언론에 보도된 ‘공천헌금’, ‘권리금’, ‘구청장 경선 부정개입’ 등 그동안 김 의원과 언론에서 지속적으로 제기한 의혹 전반에 대해 성역 없는 수사를 해야 할 것”이라며 “검찰이 또다시 몸을 사리고 어물쩍 수사를 하고 대충 덮어 버린다면 이번에는 국민은 단순히 경고장이 아니라 퇴출 카드를 들고 나올 수 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대전지검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