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이종배·이은권 의원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모니터링 결과, 질의내용·문제제기·정책대안 등 평가해 선정

입력 2018-11-28 14:20 | 수정 2018-11-29 01:32

▲ 이종배 의원이 28일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 시상식’에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받았다.ⓒ이종배 의원실

자유한국당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이 28일 지방자치TV에서 주최한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 시상식’에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받았다.

올해로 8회를 맞는 본 시상식은 국정감사 모니터링 결과 질의내용, 문제제기 및 정책대안, 태도·출석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 의원은 그동안 음성군수, 청주시 부시장, 충북도 행정부지사, 민선 충주시장을 거치면서 지방자치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힘썼다.

또한 국회 등원 후에도 국정감사 등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확보 및 입법활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특히 자유한국당 지방분권특별위원장을 맡아 지방분권이 확립돼 지방자치가 조속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제도개선에도 앞장서 왔다.

이 의원은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해 매진하겠다”며 특히 “실질적인 지방자치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 의원은 ‘2018 지방자치행정대상 의정대상 4년 종합 시상식 공헌상’, ‘2018 코리아리더 대상’, ‘21세기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 ‘M이코노미뉴스 우수 국회의원상’ 등을 받아 이번 수상으로 올해만 5관왕에 올랐다.

▲ 2018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된 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이은권 의원실

또한 한국당 이은권 국회의원(대전 중구)도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및 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 시상식’에서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국가와 국민을 대표해 탁월한 문제제기와 민생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대안 제시에 노력한 국회의원과 민선7기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회 의원이 발의한 조례를 평가했다.

이 의원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올해 국정감사에서 야당 의원으로서 맹목적인 비판이 아닌 심도 있는 문제제기와 내실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