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産團 개방형 체육관 조성…2021년 준공

정부 공모사업 선정…100억 투입, 문화·체육 복합시설 ‘금왕산단’에 건립

김동식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11.07 23:35:45

▲ 음성군 산업단지 개방형 체육관 위치도.ⓒ음성군

충북 음성군 금왕산업단지에 개방형 체육관이 들어선다.

7일 군에 따르면 ‘2018 생활 체육시설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50억 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군은 토지매입비를 제외한 기금 50억원, 지방비 50억원 등 총 100억원의 예산을 들여 2021년까지 산업단지 개방형 체육관을 건립한다.

이번에 건립되는 산업단지 개방형 체육관은 부지면적 3만㎡ 규모에 실내 운동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구장을 비롯해 부대시설과 각종 행사를 치를 수 있는 문화·체육 복합시설로 금왕산업단지에 건립할 계획이다.

특히 복합 체육관은 산업단지 근로자뿐만 아니라 군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게 개방될 예정으로 지역 주민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윤병일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이번 공모사업의 선정은 한 번의 탈락 후 불굴의 노력으로 어렵게 얻은 기회인 만큼 사업 계획부터 준공까지 철저히 준비해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조병옥 군수는 “체육관이 없는 금왕읍에 문화·체육 복합시설을 건립해 주민들의 생활 체육 활성화와 문화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의 생활 체육 현대화를 통해 군민의 건강 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