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세종시의회 임시회 폐회…조례안·결의안 등 25건 안건 처리
  • 서금택 세종시의장이 24일 본회의장에서 제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주관하고 있다.ⓒ세종시의회
    ▲ 서금택 세종시의장이 24일 본회의장에서 제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주관하고 있다.ⓒ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가 24일 본회의장에서 제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와 미 이전한 중앙행정기관의 추가 이전을 촉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2개의 결의안을 비롯해 ‘세종특별자치시 출산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15건과 재단법인 대전세종연구원 출연 동의안 등 동의안 6건, 기타 안건 2건을 처리하고 폐회했다.

    특히 세종시의회는 ‘평생 학습도시 신규지정 촉구 결의안’과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및 미 이전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 세종시의회 의원들이 24일 임시회 본회의를 연 가운데 현수막을 들고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와 미 이전한 중앙행정기관의 추가 이전을 촉구하고 있다.ⓒ세종시의회
    ▲ 세종시의회 의원들이 24일 임시회 본회의를 연 가운데 현수막을 들고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와 미 이전한 중앙행정기관의 추가 이전을 촉구하고 있다.ⓒ세종시의회

    이번 결의안 통과로 세종시의 평생 학습도시 지정은 물론 국회 세종의사당과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관련 논의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상임위원회 별 처리 안건으로는 ‘세종특별자치시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행정복지위원회 14건, ‘세종특별자치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산업건설위원회 3건, 대전세종연구원(도시안전연구센터) 출연 동의안 등 교육안전위원회 6건이다.

    한편 세종고등학교와 세종여자고등학교 학생 39명은 본회의를 방청하고, 의회 퀴즈 등 세종시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