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기온 대전·아산·부여 9도, 청주·세종·단양 8도
  • ▲ 대전 보라매공원.ⓒ뉴데일리 충청본부 D/B
    ▲ 대전 보라매공원.ⓒ뉴데일리 충청본부 D/B

    16일 충청지역의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겠다.

    15일 대전기상청에 따르면 대전·세종·충남지역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며 밤부터 아침 사이에는 쌀쌀하다.

    특히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면서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대전·아산·부여 9도, 세종·홍성·공주 8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세종·천안 19도, 계룡·태안·청양 18도의 분포를 보인다.

    한편 낮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다시 낮아지겠고 전날 밤부터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다.

    당분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16일 밤부터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다.

    현재 서해 중부해상의 바람은 2~5m/s로 불고, 물결은 0.5m 내외로 일고 있으며 17일은 서해 중부 먼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충북지역은 16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역은 오전에 가끔 구름이 많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으나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며 밤부터 아침 사이에는 쌀쌀하겠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옥천·단양 8도, 충주·진천·증평 7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충주·제천 19도, 괴산·음성·보은 18도다.

    특히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면서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산지를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한편 새벽부터 아침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다시 낮아진다.

    당분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