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기온 대전·청주 5도, 세종·천안·충주·공주 2도
  • 대전 보라매 공원.ⓒ뉴데일리 D/B
    ▲ 대전 보라매 공원.ⓒ뉴데일리 D/B

    대전·세종·충남지역은 주말인 13일과 14일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일부 내륙과 산지에는 영하로 떨어진 곳이 있겠고, 당분간 평년보다 5~8도 가량 낮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대전 5도, 세종·천안·공주 2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논산 20도, 세종·서산·부여 19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특히 당분간 12일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면서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낮으며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고, 일부 내륙지역에는 영하로 떨어지면서 아침에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충북지역도 13일과 14일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북 중북부와 동쪽 산지에는 영하로 떨어진 곳이 있겠고, 평년보다 5~7도 가량 낮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5도, 충주·진천·옥천 2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충주·제천 19도, 진천·음성·옥천 18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특히 당분간 오늘과 비슷한 기온분포로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낮고,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한편 산지를 중심으로 일부 지역은 영하로 떨어지면서 아침에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나 맑은 날씨가 당분간 이어지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