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날씨] 13일 맑고 큰 일교차 ‘주의’…내륙지역 ‘영하’

아침 최저기온 대전·청주 5도, 세종·천안·충주·공주 2도

김동식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10.12 18:30:10

▲ 대전 보라매 공원.ⓒ뉴데일리 D/B

대전·세종·충남지역은 주말인 13일과 14일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일부 내륙과 산지에는 영하로 떨어진 곳이 있겠고, 당분간 평년보다 5~8도 가량 낮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대전 5도, 세종·천안·공주 2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논산 20도, 세종·서산·부여 19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특히 당분간 12일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면서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낮으며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고, 일부 내륙지역에는 영하로 떨어지면서 아침에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당분간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충북지역도 13일과 14일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북 중북부와 동쪽 산지에는 영하로 떨어진 곳이 있겠고, 평년보다 5~7도 가량 낮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5도, 충주·진천·옥천 2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충주·제천 19도, 진천·음성·옥천 18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특히 당분간 오늘과 비슷한 기온분포로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낮고,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한편 산지를 중심으로 일부 지역은 영하로 떨어지면서 아침에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나 맑은 날씨가 당분간 이어지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