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낮과 밤 기온차 커 건강 ‘유의’”
  • ▲ 대전 보라매공원.ⓒ뉴데일리 충청본부 D/B
    ▲ 대전 보라매공원.ⓒ뉴데일리 충청본부 D/B

    10월 첫날인 1일 충청지역의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 많고 오전 한 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에 지역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충남북부지역의 예상 강수량은 5mm미만이다.

    대전기상청은 30일 “풍랑특보가 충남 앞바다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당분간 내륙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으며 충남서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한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겠다.

    1일 대전‧충남‧세종지역의 아침 최저기온은 11~15도, 낮 최고기온은 18~20도다.

    충북지역도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으나 충북중북부 지역은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지역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예상 강수량은 5mm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2~16도, 낮 최고기온은 23~25도가 예상되다.
     
    한편 제24호 태풍 ‘짜미(TRAMI)’는 30일 오후 3시 현재 강도는 강, 크기는 중형 태풍(중심기압 950hPa, 중심부근 최대풍속 43m/s(155km/h)으로 일본 가고시마 남남서쪽 약 29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31km로 북동진하고 있다.

    기상청은 짜미가 1일 오후 3시께 일본 센다이 북동쪽 약 60km 부근 육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