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윤황 신임 원장 17일 취임
  • ▲ 충남연구원 제10대 원장에 취임한 윤황 선문대학교 교수.ⓒ충남도
    ▲ 충남연구원 제10대 원장에 취임한 윤황 선문대학교 교수.ⓒ충남도

    충남연구원 제10대 원장에 윤황 선문대학교 교수가 17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윤 원장은 이날 취임식사를 통해 “연구원 비전을 ‘더 행복한 충남과 대한민국 중심의 복지수도 충남시대를 선도하는 대표 싱크탱크’로 정했다”며 “충남도정의 성공적인 정책 실현은 물론 연구원의 역량 강화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충남연구원 5대 목표를 △민선 7기 충남 도정목표 달성을 위한 선도적 연구 △저출산, 고령화, 사회양극화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연구 △‘복지수도 충남’ 실현을 위한 연구의 허브 기능 강화 △미래 충남도정 변화에 대응한 선도적 연구역량 강화와 국내외 연구네트워크 확대 △조직과 구성원의 ‘더불어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으로 잡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연구원 전체가 참여하는 ‘비전 공유 워크숍’을 조속히 개최하는 등 향후 연구원 운영과 연구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전남 고흥이 고향인 윤 원장은 건국대 정치학과(박사) 출신으로 한국정치학회와 한국국제정치학회 부회장, 북한연구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위원, 충남지역 학계 및 전문가들이 모인 중부미래포럼 상임대표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