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기온 대전·부여·금산 30도, 세종·청주·영동 29도
  • 청주 무심천.ⓒ뉴데일리 충청본부 D/B
    ▲ 청주 무심천.ⓒ뉴데일리 충청본부 D/B

    대전·세종·충남지역은 30일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으며 31일도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다가 낮부터 차차 그치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으며 당분간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서산 25도, 세종·공주·아산 24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부여·금산 30도, 세종·아산·논산 29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30일까지 서해 중부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비가 오는 곳에서는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충북지역은 30일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고 31일도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다가 낮에 차차 그치겠다.

    당분간 비가 내리면서 아침 최저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며 당분간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24도, 충주·진천·영동 23도, 낮 최고기온은 청주·옥천·영동 29도, 충주·괴산·보은 28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30일까지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