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총장에 유병국 충남도의장 선출
  • 제16대 전반기 전국시도의장단협의회가 16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렸다. 전국시도의장들이 협의회를 마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전시의회
    ▲ 제16대 전반기 전국시도의장단협의회가 16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렸다. 전국시도의장들이 협의회를 마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이 16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18년도 정기회의에서 제16대 전반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에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부회장에 김종천 대전시 의장이 선출됐다.

    또한 협의회는 사무총장에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을 뽑혔다.

    부회장으로 선출된 김종천 대전시 의장은“지방자치법 개정 등 전국 시·도 지방의회의 공통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부회장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제16대 전반기 임원선출 △지방분권 및 지방자치법 개정 등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자 질의안 △예산결산특별 전문위원 정수기준 신설 촉구 건의안 △도시철도 무임수송 손실 지원 법제화 촉구 건의안 △광역의회의원 후원회 제도도입 촉구 건의안 △자치입법권 확대 촉구 건의안 등 14개 안건이 심의·의결됐다.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전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는 시·도의회의 공동이해 관련 현안사안에 대해 사전에 협의하고 채택된 안건을 해당 부처에 상정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기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