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읍면동장 시민추천제 첫 대상 확정
  • ▲ 세종시 읍면동장 시민추천제 첫 대상인 이동환 세종시 청춘조치원과장.ⓒ세종시
    ▲ 세종시 읍면동장 시민추천제 첫 대상인 이동환 세종시 청춘조치원과장.ⓒ세종시

    세종시가 시정 3기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정책 일환으로 실시한 ‘읍면동장 시민추천제’의 첫 대상자로 이동환 청춘조치원과장(58)이 확정됐다.

    30일 ‘조치원읍장 추천 주민심의회’를 열어 면접과 심사를 거쳐 이동환 청춘조치원과장을 조치원읍장으로 추천했다.

    조치원읍과 관할 면(연서·전동·전의·소정면) 주민대표 20명으로 구성된 심의회는 이날 조치원읍사무소서 회의를 열어 이같이 추천했다.

    추천주민심의회는 조치원읍장 후보에 공모에 응한 공직자 3명을 대상으로 각각 조치원읍 운영계획 등을 보고받은 뒤 질의 응답 등 면접과 심사를 진행한 결과 이 과장이 최고점을 얻었다.

    시는 시민의 뜻에 따라 조치원읍장에 추천함에 따라 조치원읍장으로 이 과장을 확정했다.

    이동환 청춘조치원과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으로 북세종의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슬로건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춘희 시장은 “주권자인 시민의 뜻을 존중해서 시민들이 추천한 읍면동장을 임명할 것”이라며 “앞으로 읍면동장 시민추천제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은 개선·보완하여 발전·확대 시켜 나갈 계획”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 19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시민주권특별자치시의 일환으로 읍면동장 시민추천제를 시범실시 지역으로 주민자치여건이 성숙한 조치원읍을 선정했다.

    한편 조치원읍장에 선출된 이 과장은 세종시 정보화담당관과 인사조직담당관, 조치원청춘과장을 맡아 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