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TV조선 2018 경영대상 선정식 서
  • 한국영상대 유재원 총장이 지난 24일 TV조선 2018 경영대상 선정식에서 참교육 경영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한국영상대학교
    ▲ 한국영상대 유재원 총장이 지난 24일 TV조선 2018 경영대상 선정식에서 참교육 경영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한국영상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이 지난 24일 서울롯데호텔에서 열린 ‘TV조선 2018 경영대상 선정식’에서 ‘참교육 경영대상’을 받았다.

    25일 영상대에 따르면 유 총장은 정직한 인격체 형성이라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직업의식이 투철한 참된 인성이 곧 경쟁력이라는 소신으로 대학을 이끌고 있다는 점이 이번 수상에 결정적인 영향일 미친 것으로 평가된다.

    2013년 2월 제11대 총장에 취임한 유 총장은 방송영상산업의 발전과 영상콘텐츠 제작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환경과 학사·행정시스템 개선에 매진해왔으며, 국내 최초로 인성학교를 설립하고 감사캠퍼스를 구축해 실력과 인성을 두루 갖춘 우수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유 총장은 글로벌 현장학습을 비롯해 방과 후 무료 외국어 학습, 교육비 무료 어학사관학교, 해외 어학연수, 교환학생 프로그램, 해외 영상콘텐츠 제작, 해외선진기술견학 및 연수, 해외대학과 International Summer 디지털 미디어스쿨 등을 운영하면서 참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매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와 함께 미국 뉴욕시립대, 영국 솔렌트 대학 등과 3+1 학사학위 취득 협약을 맺어 학생들에게 교육 확대 기회와 해외 진출을 적극 돕고 있다.

    유 총장은  “국내∙외 방송영상산업을 이끌 미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고자 대학의 모든 역량을 학생들의 교육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의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콘텐츠산업의 R&BD 활성화로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세계 최고수준의 영상예술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유 총장은 △대학기본역량진단 (예비)자율개선대학 선정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육성사업 선정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 4년 연속 최우수 S등급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육성사업 선정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수학대학 4년 연속 선정 등 대학 평가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