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취임…“회원사 성공 디딤돌 지렛대 역할”
  • ▲ 조인구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대전‧세종‧충남연합회ⓒ메인비즈협회
    ▲ 조인구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대전‧세종‧충남연합회ⓒ메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대전‧세종‧충남연합회(메인비즈협회) 조인구 신임회장 취임식(56·대흥약품(주) 대표)이 24일 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신임 조 회장은 취임사에서 “가지고 있는 역량을 다해 회원사와 중소기업이 창조적 경영혁신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겠다”며 “앞으로 연합회는 정부기관, 유관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부사업 정책들은 회원사들이 기업에 접목해 활용 할 수 있도록 연결다리 역할을 하고, CEO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크를 활성화 시키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대전대 미생물학과를 졸업한 조 회장은 대전‧충남의약품 유통협회장, 대웅제약 대전병원소장 등을 역임했다.

    조 회장은 “지난 한달 동안 7개의 지회를 방문해 지회장, 사무총장들의 현장의 어려움을 들어보고 이 부분을 절실히 깨달았다”며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애로사항이 유관기관 정책에 반영돼 실행 될 수 있도록 회원사의 성공 디딤돌 지렛대 역할을 하고 현장을 누비는 회장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조 회장은 대흥약품(주) (대전시 대덕구 비래동 소재)을 설립한 뒤 대표이사로 근무하고 있다.

    한편 취임식에 이어 제34회 굿모닝CEO학습은 ‘화술의 마법사’라고 불리는 성우 배한성씨가 ‘리더들의 화술 레시피’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