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당 “제명결정 꼬리자리기…진상 은폐 시도”
  • ⓒ자유한국당 충북도당
    ▲ ⓒ자유한국당 충북도당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18일 더불어민주당이 불법공천헌금의혹에 연루된 임기중 충북도의원과 박금순 전 청주시의원에 대한 제명결정은 “전형적인 꼬리자르기식”이라며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충북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언론에서 윗선 의혹까지 제기되는 마당에 서둘러 제명을 통해 진상을 은폐하려는 시도는 아닌지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면서 “이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꼼수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도당은 “민주당은 꼬리자르기를 통해 진상을 은폐하려는 시도를 할께 아니라 철저한 진상규명을 통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혀 도민들께 한 점 의혹을 남기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도당은 “사법당국은 의혹이 제기된 부분에 대해 명백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밝혀내야 할 것”이며 “관련자가 있다면 일벌백계를 통해 깨끗한 선거풍토 조성에 앞장서주길 호소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북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 6·13 지방선거 당시 2000만원의 ‘공천헌금’을 주고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민주당 임기중 충북도의원과 박금순 전 청주시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입건했다.  

    앞서 경찰은 임 의원과 박 전 의원에 대한 자택 등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한 데 이어 소환조사를 벌였다. 민주당 충북도당도 임·박 전현직 의원에 대해 제명결정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