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기업인과 간담회…‘기업하기 좋은 충남’ 모색
  •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4일 기업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충남도
    ▲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4일 기업인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충남도

    취임 직후부터 정책현장을 찾아 소통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4일 기업인들과 머리를 맞댔다.

    양 지사는 이날 아산 SAC 회의실에서 복지 선도기업과 여성·벤처기업, 사회적기업 등 도내 기업인 3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민선7기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방안모색을 위해 마련한 이번 간담회는 도의 경제정책 방향 설명, 기업인과의 대화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충남은 성장률과 고용률에서 전국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무역수지 흑자 전국 1위를 기록하는 등 대한민국 경제를 선도해 오고 있다”며 “이는 기업인 여러분들이 노력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양 지사는 이어 “민선7기 충남도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충남 기업인들이 자부심을 갖고 기업하기 신난다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도정을 운영해 나아가겠다”고 언급했다.

    또 “규제완화에 주력하고 경제성장을 위한 미래 동력산업 발굴, 상생과 사람중심의 경제 생태계 조성, 수도권 규제완화 정상화, 혁신도시 지정 등에도 힘 쓸 것”이라고 약속했다.

    양 지사는 특히 “복지의 출발은 경제”라며 기업인들의 역할을 당부했다.

    그는 “복지는 경제 성장이 전제되지 않으면 이뤄질 수 없으며, 경제와 복지는 분리된 개념이 아니다”며 “경제와 복지가 선순환 되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기업인 여러분들도 우리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인구절벽과 생산인구 감소 등 저출산 문제, 청년 실업과 일자리 창출 문제, 소득 양극화 문제 등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도정 운영의 동반자인 기업인들께서 주신 고귀한 의견들은 도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