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식습관 개선 몸·마음 튼튼”…금연 캠페인도
  • ▲ 운호중 학생들이 29일 운동장에서 주먹밥을 받아 들고 ‘사랑 뿜뿜’ 주먹밥 DAY 행사와 금연 캠페인 안내 피켓 앞에서 즐거워하고 있다.ⓒ운호중
    ▲ 운호중 학생들이 29일 운동장에서 주먹밥을 받아 들고 ‘사랑 뿜뿜’ 주먹밥 DAY 행사와 금연 캠페인 안내 피켓 앞에서 즐거워하고 있다.ⓒ운호중

    충북 청주 운호중학교에서는 29일 전교 학생을 대상으로 등교시간에 맞춰 ‘사랑 뿜뿜’ 주먹밥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청소년 식생활 문제점을 해결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목적으로 시행됐다.

    특히 이 행사는 아침을 먹지 못하고 등교하는 학생들과 간단한 패스트 음식을 먹는 학생들이 자신의 식생활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학교는 기대하고 있다.

    이날 체험으로 학생들은 건강한 식습관이 몸과 정신을 튼튼하게 하고 학교생활을 더 활기차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으며, 특히 금연 캠페인과 함께 병행해 청소년 건강에 대한 관심 및 주먹밥을 나눠 주는 선생님들과 밝은 인사로 하루를 시작하면서 사제 간의 정을 크게 느끼게 했다.

    김학용 교장은 “이처럼 사제 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여름방학에는 사제동행 캠프, 2학기에는 크리스마스 행사 등 사제 간을 정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더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