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기관 2명 승진 등 365명 인사단행
  • ▲ 대전교육청사.ⓒ대전교육청
    ▲ 대전교육청사.ⓒ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22일 지방공무원 365명에 대한 7월 1일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발령은 조직의 안정적 운영을 통한 교육감 공약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목표로 했고, 대상자로는 4급 지방서기관 2명을 포함한 승진임용 54명, 신규임용 10명, 전보 206명, 휴․복직 등 36명, 그리고 공로연수 및 퇴직 59명 등이다.

    서기관(4급)은 감사관 이장희 사무관을 교육협력관으로, 재정과 양진석 사무관을 감사관 청렴감사총괄관으로 승진 임용했으며, 대전교육정보원 행정정보부장 허진옥을 안전총괄과장으로 임용하는 등 지방서기관 4명을 전보 발령했고, 사무관은 승진자 2명을 포함해 12명을 일선학교 및 기관으로 발령했다.

    또한 김교돈 서부교육지원청 행정국장 등 19명이 공로연수에 들어가고, 서홍원 (전)공보관 등 40명은 오는 30일자로 정년퇴직과 명예퇴직을 한다.

    대전시교육청은 전입공모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전보희망 사전조사 및 인사고충 상담 등을 통해 본인 희망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투명한 청렴인사행정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시교육청 한병국 총무과장은 “인사행정의 신뢰성 확보로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해‘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교육혁신’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