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모아(母兒)드림’ 발간…드림-e 개설
  • ▲ ⓒ청주시
    ▲ ⓒ청주시

    임신·출산·육아 등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청주모아(母兒)드림’ 안내 책자가 발간됐다. ‘청주모아(母兒)드림-e’ 홈페이지도 개설됐다.

    18일 충북 청주시에 따르면 이번에 만들어진 ‘청주모아(母兒)드림’은 시민들이 임신에서부터 육아까지의 정보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로 구분해 서비스 정보와 이용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임신·출산 분야에는 신혼·예비부부 부모교육, 난임부부 한방 치료비 지원, 유축기 대여 서비스, 출산장려금 및 셋째아 이상 양육지원금,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 유모차 등 육아용품 살균기 설치, 미혼 모·부지원 서비스 등을 소개하고 육아 분야에는 시간제 보육서비스 지원, 공동육아나눔터, 공동육아동아리, 장남감대여센터 등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다.

    특히 도담도담 문화활동 분야에서는 다자녀 가정 차량 취득세 감면, 다자녀가구 청주시 운영시설이용(사용) 우대, 충북아이사랑보너스 카드 발급 등의 정보를 상세히 안내하고 있어 다자녀 가정에게도 유용한 정보로 활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에 발간된 책자를 보건소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 산부인과, 산후조리원 등에 비치할 예정이다.

    한편 임신·출산·육아 등 관련 정보가 필요한 시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청주모아(母兒)드림-e’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며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