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에 제2충남도청사 설치
  • ▲ 이인제 충남지사 후보가 3일 2자녀 이상 가구지원 등을 골자로 한 가족행복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이인제 선거사무소
    ▲ 이인제 충남지사 후보가 3일 2자녀 이상 가구지원 등을 골자로 한 가족행복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이인제 선거사무소

    이인제 후보, 3일 공식 선거이후 첫 주말을 맞아 2자녀 이상 가구지원 등을 골자로 한 ‘가족행복 공약’을 발표했다.

    가족행복 주요 공약은 △도민 무료 캠핑장(카라반‧오토캠핑장 등) 권역별 조성 △2자녀 이상 가구 지원(전·월세자금에 대한 이자지원, 단계별 세제혜택 및 공립보육‧놀이시설 이용 지원금 확대, 캠핑장 우선 예약제 실시) △공공 어린이수영장 및 키즈카페 무료이용 기회제공 △이동형 장난감 도서관 및 장난감 치료병원 운영 등이다.

    또한 △초등학교 온종일 돌봄학교 운영 △준비물 없는 초등학교 만들기 △어린이 보호구역, 공원‧놀이터 등 어린이 활동지역에 CCTV 설치·운영 △반려동물 동불병원 진료비 내역 공개 추진 △공공 와이파이(wifi)존 확대 및 실시 등도 공약했다.

    이 후보는 성거지역 유세에서 “아이가 행복해야 가족이 행복하고 도민이 행복하다”며 “이동형 장난감 도서관·장난감 병원 운영을 통해 육아비용 절감 및 놀이터, 공원 등에 CCTV 확대 설치로 아이들이 안전한 충남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천안 삼거리공원과 천안종합터미널 합동유세에서 “천안과 아산은 218만명 도민의 44%가 거주하는 충남의 대표 경제 중심도시”라며 “천안·아산 경제를 성장시키기 위해 천안·아산 인근 지역에 충남도청 제2청사를 설치해 보다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