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기자회견… ‘사통팔달 교통 청주’
  • ▲ 민주당 이시종 충북지사 후보와 한범덕 청주시장 후보 등이 맞손을 잡고 6·13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이민기 기자
    ▲ 민주당 이시종 충북지사 후보와 한범덕 청주시장 후보 등이 맞손을 잡고 6·13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이민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시종 충북지사 후보와 한범덕 청주시장 후보는 6·13 지방선거 공식선거 운동을 하루 앞둔 30“4% 충북경제실현과 청주시의 중부권 핵심도시 도약을 위해 통합청주시에 걸맞는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두 후보는 이날 청주시 브리핑룸에서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청주시는 2014년 청주·청원이 헌정사상 처음으로 주민자율 통합을 이루며 발돋움하는 과정에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통합청주시는 물리적인 통합만 이뤘을 뿐 아직까지 화합적 통합까지는 이루지 못했다민선7기에는 지사와 시장이 손을 맞잡고 최상의 파트너십을 발휘해 청주의 청사진을 확실하게 그려나가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청주시가 충북 경제성장을 견인했다며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지 청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충북선 철도고속화의 시발점인 청주에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을 2022년까지 완공해 청주공항 활성화와 세종시 관문공항을 완성하겠다고 했다.

    청주 등 5개 시·군이 충북수출액의 95%, 지역 총생산의 75%를 담당하고 있다면서 중부고속도로(서청주 IC~증평 IC, 46차로) 확장을 약속했다.

    특히 미호천 국가생태·휴양벨트 조성을 위해 세종·충남 공동 미호천 개발·정비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또 청주시 일원에 야구 뿐만 아니라 문화공연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15000석 규모의 다목적 야구장을 건립하겠다고 공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