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교육도 세종답게’ 비전 교육분야 5대 공약 제시
  •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29일 ‘교육도 세종답게’ 비전 교육분야 5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최교진 선거사무소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29일 ‘교육도 세종답게’ 비전 교육분야 5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최교진 선거사무소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후보가 교육역량을 높이기 위해 캠퍼스형 고등학교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29일 ‘교육도 세종답게’라는 비전 아래 교육분야 5대 공약을 내놨다.

    그는 “현재 운영 중인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중고등학교로 확대 운영하고 2022년까지 세종고등학교 교육의 역량을 총집결한 캠퍼스형 고등학교를 설립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유아들의 ‘놀이’와 ‘숲교육과정’을 세종시 유아교육의 대표적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언급했다.

    특히 “교육감에게는 항상 모든 것이 교육이기 때문에 선거도 교육처럼 더 깨끗하게 임하겠다”며 “정책과 공약으로 선거도 세종답게, 세종다운 선거운동을 펼치겠다”고 최 후보는 강조했다.

    최 후보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확대  △2022년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과 평생학습관 설립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를 통한 유치원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 대폭 확대 △숲유아 교육과정확대 및 숲유치원 설립 △고교까지 완전 무상교육, 공교육비 ‘제로’ 달성 등을 주요공약으로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