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직종, 8~10일 접수…7월 10일 합격자 발표
  • ▲ ⓒ대전시교육청
    ▲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30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도 제1회 대전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을 공고했다.

    선발 예정인원은 전 직종 무기계약직으로 돌봄전담사 69명, 특수교육실무원 31명, 조리원 110명, 임상심리사, 수련지도원, 취업지원실무원 각각 1명으로 총 6개 직종 213명이다. 

    시험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이뤄지며, 1차 시험은 조리원의 경우 전년과 동일하게 서류심사를 실시하고 조리원을 제외한 나머지 직종은 소양평가(인적성검사·직무능력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2차는 면접시험으로 최종합격자는 오는 7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5월 8일~10일이며 교육청 홈페이지 정보마당-소식알림방-고시·공고란의 공고문 첨부자료를 내려받아 작성 후 대전시교육청 지하 1층 충무실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서류심사 직종과 소양평가 직종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공고문 확인 후 제출해야 한다.

    대전교육청 행정과 전진아 주무관은 “조리원을 제외한 전 직종에 대해 소양평가를 실시하고, 서류심사 기준을 사전 공개하는 등 교육공무직원 채용의 공정성 및 투명성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이 선발돼 희망의 대전교육 발전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