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8일까지 연구과제 제안공모사업 접수
  • ▲ ⓒ충북테크노파크
    ▲ ⓒ충북테크노파크

    충북도와 충북테크노파크가 각 정부부처의 신규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연구과제 제안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신규사업 아이디어는 정부 정책에 부합하고 충북 지역산업과 연관된 실현가능한 내용이 담겨야 하고, 특히 국비 지원이 필요한 이유 등을 연구과제 형태로 제안하면 된다.

    제안분야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산업(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SW산업, 스마트팩토리) △태양광·신에너지산업(태양광, 이차전지, 연료전지, ESS) △신교통·항공산업(스마트자동차, 드론) △ICT 융합산업(IT, 반도체, 전기전자융합부품, 스마트센서) △첨단형 뿌리기술산업(주조, 금형, 소성가공) 이다.

    신청자격은 도내·외 기업, 대학, 연구·지원기관, 기타 비영리기관 및 개인 등이다.

    이번 사업을 주관하는 충북TP는  오는 26일 오후 3시 충북TP 선도기업관 1층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갖고 18일부터 5월 18일까지 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접수가 완료된 연구과제에 대해 1단계 서면평가, 2단계 발표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연구기획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연구과제 당 기획비용을 1700만원 내외로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참여는 충북TP 홈페이지를 통해 내용을 확인 후 관련 서류를 첨부해 충북TP 정책기획단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