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젠더특위 이어 충북도당 결론 못 맺어
  • ▲ 더불어민주당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가 지난달 19일 충북도 브리핑룸에서 자신의 일기장을 근거로 제시하며 성추행 의혹은 사실무근이라고 말하고 있다.ⓒ뉴데일리 D/B
    ▲ 더불어민주당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가 지난달 19일 충북도 브리핑룸에서 자신의 일기장을 근거로 제시하며 성추행 의혹은 사실무근이라고 말하고 있다.ⓒ뉴데일리 D/B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를 둘러싼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징계여부를 20일에 결정하기로 순연했다. 

    충북도당은 17일 윤리심판원 회의를 열고 우 예비후보에 대한 징계여부 등을 논의했으나 끝내 결론을 맺지 못하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당초 윤리심판원은 이날 징계여부와 수위 등을 결정할 계획이었다.

    앞서 충북도 소속 A씨는 이른바 ‘미투(Me Too·나도 당했다)’를 제기했다. A씨는 지난 2월 23일과 지난달 6일 민주당 충북도당 홈페이지에 우 예비후보의 성추행 의혹을 제기하는 글을 3차례에 걸쳐 게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중앙당 젠더폭력대책특별위원회는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등 조사를 벌였으나 징계여부에 대한 입장정리를 하지 못하고 충북도당에 성추행 의혹 건에 대한 심사를 넘겼다.

    우 예비후보와 A씨 모두 각각의 주장에 대한 명확한 증거를 제시하지 못함에 따라 중앙당과 충북도당이 판단을 내리기 쉽지 않은 상황으로 보인다.

    한편 우 예비후보는 지난달 22일 A씨에 대해 2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고 경찰에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소장도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