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민주당의 태도 오히려 의혹 부풀려”
  • ▲ ⓒ자유한국당
    ▲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5일 성명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의 측근비리와 관련, “당사자가 누구인지, 무슨 비리를 어떻게 저질렀다는 것인지, 사태의 진상을 소상히 밝히고 분명한 법적 절차를 진행하라”고 민주당 시당과 정국교 전 의원을 압박했다.

    시당은 정 전 의원이 비리 의혹을 폭로한 뒤 민주당 시당에 자료를 제출한 것과 관련 “민주당이 자료 입수 불과 몇 시간 만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결론지은 것은 “폭로한 당사자를 비롯해 민주당의 납득하기 어려운 태도가 오히려 의혹을 증폭시키는 꼴”이라고 진실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어 “폭로한 인사는 ‘사실이라면 해당 시장예비후보는 자진 사퇴하는 게 옳다’면서도, 도대체 비리 의혹의 당사자가 누구인지, 무슨 비리 의혹을 저질렀는지, 더욱이 그 의혹 자료를 어떻게 입수하게 됐는지 등에 대해서는 입을 꾹 다물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민주당은 더욱 점입가경”이라며 “‘무책임한 폭로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는 말만 되풀이하다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단’한다고 한다. 엄중한 책임은커녕 폭로한 인사에 대한 어떠한 법적 조치나 재발방지책도 언급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시당은 “권선택 전 시장의 중도사퇴 등 지난 대전시정의 표류와 관련해 민주당이 일말이라도 책임감을 느낀다면 자당의 후보들에 대해 던져진 비리 의혹에 대해 이렇게 구렁이 담 넘듯 넘길 수는 없다”며 “민주당의 그런 태도야말로 우리 정치의 적폐”라고 성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