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렉쎌, 23일 투자협약…광전자 재료 생산공장 신설
  • 충북도와 청주시, 충북도가 23일 일본 투자기업과 협약식을 가졌다.ⓒ충북도
    ▲ 충북도와 청주시, 충북도가 23일 일본 투자기업과 협약식을 가졌다.ⓒ충북도

    충북 충주메가폴리스 외국인투자지역에 외국인투자기업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23일 충주시에 따르면 메가폴리스 산업용지 123만5828㎡ 중 33만4699㎡를 외국인투자지역으로 지정해 시가 전략적인 외국인투자기업 유치 활동을 하고 있다.

    외국인투자지역에 입주하는 기업에는 국세, 지방세 등의 조세감면과 입지지원을 포함한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시의 적극적인 유치활동과 각종 혜택으로 이차전지 분리막을 생산하는 일본의 더블유씨피(주)와 평판 디스플레이 부품을 생산하는 스템코(주)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더블유씨피는 공장 준공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시는 외국인투자지역에 또 하나의 외국인투자기업을 유치했다.

    시는 23일 충북도청에서 이시종 지사, 민광기 충주시 부시장, ㈜렉쎌과 SFC(주) 김용관 대표, 호도가야화학공업(주) 키타노 토시카즈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가졌다.

    렉쎌은 일본의 호도가야화학공업과 합작을 통해 메가폴리스 외국인투자지역에 광전자 재료 생산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다.

    렉쎌 유치로 외국인투자지역 입주율은 66%가 됐다.

    기업지원과 조수정 투자유치팀장은 “충주메가폴리스는 교통인프라와 우수한 인력DB 구축, 외국인 친화적 정주여건 조성 등 외국인투자기업을 위한 최적의 기업환경을 갖췄다”며 “투자기업이 성장, 발전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인·허가 등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