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최저기온 대전-1도, 청주 0도, 세종·진천 -3도
  • ▲ 대전을지대병원 주변 경관.ⓒ김정원 기자
    ▲ 대전을지대병원 주변 경관.ⓒ김정원 기자

    대전·세종·충남지역은 23일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다.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 대전·아산·태안 -1도, 세종·천안·서산 -3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세종·공주 14도, 천안·금산·홍성 13도의 분포를 보인다.

    밤부터 23일 아침 사이에 충남 일부 지역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당분간 서해 중부해상의 물결은 0.5~1.0m로 낮게 일 것으로 예상된다.

    충북지역은 23일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다.

    아침 최저기온 청주 0도, 진천·옥천·증평 -3도, 낮 최고기온은 제천 12도, 청주·충주·보은 13도, 영동 14도의 분포를 나타낸다.

    밤부터 23일 아침 사이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