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를 빛낸 명예시민 찾습니다”

제6회 세종시민대상·2018 명예시민 후보자 접수

김민형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3.13 13:33:04

▲ ⓒ세종시

세종시가 ‘제6회 세종시민대상’과 ‘2018 명예시민’ 수상 후보자를 추천·접수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세종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다.

자격요건은 각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특별공로상은 별도의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각 읍·면·동장, 20명 이상의 시민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2018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타 시·도 인사 등 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인사를 대상으로 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6월 중 최종 선정하며 시상식은 7월에 개최되는 ‘세종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덕중 자치행정과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일하며 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분들을 시민대상 수상자와 명예시민으로 모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