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2632명…입학식 후 예비교육 진행
  • ▲ 청주대 입학식이 21일 열린 가운데 신입생 대표 간호학과 박규호 학생이 선서를 하고 있다.ⓒ청주대
    ▲ 청주대 입학식이 21일 열린 가운데 신입생 대표 간호학과 박규호 학생이 선서를 하고 있다.ⓒ청주대

    청주대학교 2018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이 21일 오후 교내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입학식은 신입생 2632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학사보고, 입학허가 선언, 입학생 선서, 총장 환영사, 학교 배지 증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입생 대표 간호학과 박규호 학생은 “학칙과 제반질서를 준수하고 학문과 인격도야에 매진할 것”이라며 “또한 학생으로서의 본분을 다해 장래 국가의 초석이 되겠다”고 선서했다.

    정성봉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청주대는 ‘학생이 다니고 싶은 대학, 학부모가 보내고 싶은 대학’을 대학경영의 가장 중요한 원칙으로 삼고 최고의 교육여건 조성과 양질의 취업이 잘되는 대학을 만들어 가는데 모든 정책의 초점을 맞춰 추진하고 있다”며 “여러분도 자긍심을 갖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시설을 활용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입생들은 입학식을 마친 뒤 국제프로그램과 학생취업지원 안내, 동문 특강과 학생 회장단 인사 등 23일까지 이어지는 예비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부모들은 이와는 별도로 학교 견학과 장학금, 국제교류 대학 등에 대한 내용을 담당 팀장으로부터 브리핑 받는 등 학교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에 따라 설명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