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술 법인 8개 업체 선정, 대전국방벤처센터와 협약
  • ▲ 대전시 청사.ⓒ대전시
    ▲ 대전시 청사.ⓒ대전시

    대전시가 국방분야 기술개발 및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을 모집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국방분야 최고 수준의 전문 연구기관인 대전 국방벤처센터와 함께 ICT 분야에 우수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을 선정, 국방기술품질원과 2011년 공동 설립한 대전국방벤처센터와 협약을 갖는다.

    시는 대전지역 민수분야 우수 중소기업의 방위산업 진출기회를 부여하고 방산 핵심부품 생산에 벤처기업의 첨단기술과 아이디어를 접목해 국방 핵심기술을 확보하는 등 생산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국방분야 부품생산 등 참여를 통한 외자도입 군용물자의 국산화를 제고해 왔다.

    그 동안 대전지역 42개의 중소벤처업체와 협약을 체결해 협약업체가 수행할 수 있는 우수과제를 선정, 개발사업비를 직접 지원해 기술개발 및 국방사업화 진출에 기여했으며 협약업체의 애로기술 및 경영상 문제 등 해결이 어려운 사항은 전문가를 활용해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금년에도 대전시에 기반을 둔 중소벤처기업으로 ICT·SW분야 우수기술을 보유한 법인으로 8개 이내의 업체를 모집한다.

    지원내용은 군 사업화 과제 발굴, 기술개발 및 시험평가 지원 등 전반적인 국방사업화 지원, 국방기술품질원 및 외부 전문기술인력을 활용한 기술 지원, 경영컨설팅 및 홍보지원 등 경영지원, 국방관련 기술자료 및 정보제공 등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3월7~9일까지 3일간으로 대전 국방벤처센터 운영팀에 직접방문 또는 우편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나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신청자는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에서 제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별도 제출하거나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