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헌법자문특위 19일부터 22개항 여론수렴 ‘대한민국의 수도는…’에 찬성, 댓글달기 가능
  • ▲ 세종시 청사.ⓒ세종시
    ▲ 세종시 청사.ⓒ세종시

    세종시가 행정수도 개헌과 관련, 국민헌법자문특위가 온라인을 통해 국민의견 수렴에 들어가자 행정수도 명문화를 위해 시민들의 동참을 적극 당부했다.

    세종시는 19일부터 개헌과 관련해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산하 국민헌법자문특위가 온라인을 통해 국민의견 수렴에 나서자 포털에서 ‘국민헌법’을 검색하거나 ‘내 삶을 바꾸는 개헌, 국민헌법’이라는 웹페이지에 접속해 시민의 의견을 제시해달라고 독려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견은 우측 상단 메뉴를 누르고 SNS로 로그인해 ‘찬성’을 선택하고 댓글을 달 수 있다”며 “ ‘주목받는 안건’ 22건 중 행정수도와 관련된 조항은 ‘대한민국의 수도는 서울?!’ 항목으로 이곳에 의견을 개진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균형발전을 염원하는 다수 국민과 세종시민이 행정수도 세종 개헌에 힘을 보태주면 좋겠다”며 “여당과 야당은 물론 정부가 마련 중인 개헌안에도 행정수도 세종이 명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국민개헌 웹페이지에는 ‘대한민국 수도는 서울?!’을 비롯 △자치재정권 강화 △지방분권 강화 △사법부 인사체계 개선 △제2국무회의 등 22건의 주목받는 안건이 국민들의 의견을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