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충남건설단체 연합회 간담회…‘건설산업 지속가능발전’ 논의
  • 충남도가 충남건설단체 연합회·도·시·군 간담회를 가졌다.ⓒ충남도
    ▲ 충남도가 충남건설단체 연합회·도·시·군 간담회를 가졌다.ⓒ충남도

    충남도가 지역 건설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팔을 걷었다.

    19일 도에 따르면 19일 안희정 지사, 박해상 충남건설단체 연합회장을 비롯한 도내 8개 건설 관련 협회장, 시·군 건설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건설단체 연합회·도·시·군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 건설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 모색, 업계 애로사항 청취 및 현안사항 등을 논의하고 올해 도의 국토교통 관련 주요 업무 추진계획 설명, 토론 등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도는 공공분야 건설공사 등에 대한 지역 건설업체 참여 확대를 위해 분리발주와 주계약자 공동도급 등을 적극 검토해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안희정 지사는 “각종 건설공사에 대한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율 제고를 위해 도 차원에서 제도적 방안을 마련·시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 없이는 시장에서 밀릴 수 있다”며 “지역 건설업계도 경쟁력 향상을 위한 혁신 노력을 함께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해상 연합회장은 “정부의 SOC 예산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도시재생사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건설업체 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도와 시·군이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도는 간담회에서 나온 충남건설단체 연합회의 건의 내용을 검토해 지역 건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