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송년사 “못 다 이룬 소망은 새해 희망으로 꽃피워내자”
  • ▲ 김병우 충북교육감.ⓒ충북교육청
    ▲ 김병우 충북교육감.ⓒ충북교육청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올 한 해 동안 교육혁신을 알차게 추진해 왔다”며 그동안 추진해온 교육 정책을 뒤돌아봤다.

    김 교육감은 27일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로 인해 희생된 제천 시민과 교육가족에 대한 애도로 송년사를 시작했다.

    이어 김 교육감은 올 한해 상생과 협치의 시대적 요청에 부응한 교육혁신이 추진됐음을 자부했다.

    실례로 정부의 중부권 잡월드 건설 공약을 이끌어 낸 점과 충청북도진로교육원 개원이 낼 시너지 효과를 기대했다.

    또 충북교육이 추구해 온 ‘고른 복지’와 ‘안전하고 평화로운 교육생태 환경조성 정책’이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라는 정부 슬로건과 상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도교육청은 올해에도 5대 교육 시책(모두를 배려하는 교육복지, 안전교육 및 환경안전 강화, 수업과 생활중심 학교운영, 민주·인권교육강화, 학생중심 수업혁신)을 최선을 다해왔다고도 평가했다.

    5대 시책을 위해 노력한 성과로 마음건강증진센터 설립 추진, 공립특수학교와 공립형 대안학교 신설, 안전분야 우수기관 선정 3차례, 인공지능시대의 미래교육 실현과 관련 수상 실적을 꼽았다.

    김 교육감은 행복씨앗학교의 학교혁신 문화 확산, 행복교육지구 운영도 그 성과로 손꼽으며 “이택상주(麗澤相注)의 정신으로 올 해 못 다 이룬 소망을 새해의 희망으로 꽃피워내자”며 송년사를 마무리 했다.